헬렌 카민스키(Helen Kaminski) 모자는 아이와 함께 외출시 신도시 아줌마 룩을
마지막으로 완성시키는 모자로 손꼽히는 제품중 하나이기도 하다.
여름에 제일 많이 떠오르는 모자 브랜드 중에 하나가 헬렌 카민스키이다.
헬렌 카민스키라는 호주여성이 자신들의 아이들을 강렬한 태양으로 부터 보호하고 싶어서
만든 모자가 시초이다 , 우연히 보그 잡지 편집장에 눈에 띄어 잡지에 여러번 악세사리로
이용되면서 입소문을 타면서 최고급 라피아를 사용하여 만든 모자는 헐리웃 스타들이 하나둘 착용하면서
대중들에게 큰 관심을 받게 된 브랜드이다.
몇 년이 지나도 절대 유행을 타지 않고 항상 클래식한 느낌으로 편하게 착용할 수 있고
럭셔리함과 함께 소녀소녀한 감성을 낼 수도 있다.
모자 디자인에 따라 캐쥬얼한 느낌을 내거나 귀족느낌을 발산할 수 있는 모자까지 다양하다.
1. 헬렌 카민스키(Helen Kaminski) 브랜드 이야기
1983년
가난한 환경에서 태어난 헬렌 마리 카민스키(Helen Marie Kaminski)는 강렬한
호주의 태양으로부터 그녀의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일회성' 수제 라피아 모자를 처음으로 수공예로 제작하게 된다.
그녀의 모자는 작은 부티크들로 부터 서서히 사랑받기 시작했습니다.
헬렌 카민스키(Helen Kaminski)
"나는 모자 중 하나를 캔버라 마누카에 있는 한 가게에 두고 갔고, 그것은 집에 돌아 오기 전에 팔렸습니다.
상점 주인은 오후에 5 개를 팔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렇게 시작되었습니다.”
헬렌 카민스키 모자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인정받게 되면서 성장하게 됩니다.
헬렌 카민스키 모자는 전통적인 손기술의 장인정신과 현대적인 디자인 및 혁신적인 기술을 결합하게 됩니다.
40년이 지난 지금까지 헬렌 카민스키(Helen Kaminski)는 독특한 형태와 장인정신을 높이 삽니다.
1985년 Helen Marie Kaminski, Founding Designer
파트너사와 협력해 마다가스카르 전용 공예 워크숍 설립
최고의 천연 재료로 모자를 만드는 헬렌 카민스키는 열정의 시작은 마다가스카르에서 시작 됐다고 합니다.
다음에는 스리랑카로 향했고 , 그곳에서 헬렌 카민스키는 그곳에서 여러사람과의 인간관계를 쌓았고
파트너가 되어 그들과 협력하여 전용 수공예품 작업장을 설립하게 됩니다.
이것은 장인을 육성하겠다는 약속을 하게 되며 , 오늘날 헬렌 카민스키 라피아(Helen Kaminski Raffia)를
직접 만들고 제작하는 곳이 되게 되는 말하자면 본거지가 된 셈이죠.
1984년 보그(VOGUE)
패션 이정표인 보그(VOGUE) 패션 에디터의 눈에 띄었던 오리지널 클래식 5 라피아 모자가
계속해서 잡지의 지면에 등장하게 되며 모자의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시키는 계기가 됩니다.
헬렌 카민스키(Helen Kaminski)
“그 해, 영화배우 주디 데이비스(Judy Davis)가 Helen Kaminski의 모자 몇 가지를
구입했고 보그 화보에서 착용하기도 했답니다.”
헬렌 카민스키(Helen Kaminski)
“그 해, 영화배우 주디 데이비스(Judy Davis)가 Helen Kaminski의 모자 몇 가지를
구입했고 보그 화보에서 착용하기도 했답니다.”
1985년
헬렌 카민스키는 더 많이 생산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어, 불과 1년 후,
헬렌은 세계 최고의 라피아가 있는 마다가스카르(Madagascar)에 작업장을 설립합니다.
그 후 10년 동안, 헬렌 카민스키 브랜드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확대되며 세계적인 브랜드로 급성장 합니다.
1990년
헬렌 카민스키는 첫 라피아 가방인 'Sac'을 출시하게 된다.
1990년
파푸아 뉴기니 전통 빌룸 백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Helen Kaminski의
첫 번째 라피아 백, 'Sac'을 선보였습니다.
1년 후
1991년
헬렌 마리카민스키는 호주 픽턴에서 모자를 만들던 존 록스버그와 킴버 달링을 만났고,
6명의 관리 파트너로 구성된 Helen Kaminski 주식회사를 설립했습니다.
그들의 에너지와 재능, 열정의 결합으로 Helen Kaminski는 전문 모자 브랜드로 전환
1993년 9월 5일
'선 헤럴드' 언론에 힐러리 클리턴이 호주 포트 더글러스로 여행하는 동안
헬렌 카민스키 모자를 썼다고 기사가 나간다.
1993년 미국 진출 시작
1995년 '프로방스(Provence)' 모자 탄생
5년 후, '프로방스' 모자가 탄생했는데, 이 모자는 현재 헬렌 카민스키 이름과 동의어가 됩니다.
1996년 일본
1998년 마다가스카르에서 헬렌 카민스키
2000년대
초반에 헬렌 카민스키는 국제적 브랜드에 한반짝 더 다가서게 됩니다.
2001년 한국과 대만
2003년 신문에 보도된 그녀의 이야기
2004년 핸드백 컬렉션
2005년 남성 모자 컬렉션 KAMINSKI 론칭
2007년
미국계 모자 회사 Bollman에서 Helen Kaminski를 인수했고, Kimber Darling은
호주 시드니에 있는 본사에서 브랜드 디렉터로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습니다.
Kimber Darling, Managing Director Helen Kaminski
"지난 30년간 우리는 한 국가에서 한가지 컬러와 스타일에서 시작해
이제는 다양한 컬러와 수백 개의 디자인으로 전세계에 유통되고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 5개 대륙, 25 개 국가에서 판매
호주, 영국, 프랑스, 미국, 일본 및 한국의 고급 백화점 및 부티크에 입점되어 있습니다.
2016년 도쿄 오모테산도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한 후 호주 시드니와 한국 서울에 플래그십 부티크를 오픈했습니다.
‘Classic 5’
전세계 수많은 유명인사들이 Helen Kaminski와
KAMINSKI 를 착용해오고 있습니다.
- 니콜 키드먼
- 신디 크로퍼드
- 드류 베리모어
- 안젤리나 졸리
- 셀마 헤이엑
- 로난 키팅
- 아말 클루니
- 앤 해서웨이
- 메리 애슐리 올슨
2012년 스리랑카
헬렌 카민스키 브랜드는 스리랑카에 마을 장인 작업장을 설립하게 됩니다.
10년이 조금 넘는 시간 후에 헬렌 카민스키는 신발의 출시와 함께 흥미로운 새로운 영역에 진출하게 된다.
강령한 태양을 피하기 위해 만들어진 라피아 모자는 이제 전세계 여성 열성 팬들이 열광하게 됩니다.
헬렌 카민스키의 모자는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개인의 스타일을 반영하는 아름답고 현대적인 액세서리로 유명해 지게 된다.
수공예품으로 만들어지는 헬렌 카민스키의 모자의 인기는 앞으로도 수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헬렌 카민스키는 그들이 직접 만든 라피아와 코바늘 뜨개질 조각들은
아름다운 장소와 사람들로부터 온다고 말합니다.
2012년 Helen Kaminski에 의해 설립된 작업장
헬렌 카민스키가 스리랑카에 설립한 작업장은 마을 여성들에게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재정적인
독립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준다고 합니다. 또한 그들이 가족들을 돌보며 일할 수 있고,
긍정적이고 사회적인 공동체의 일원이 될 수 있다라고도 말합니다.
헬렌 카민스키는 스리랑카에 8,000명 이상의 장인들을 고용하고 있고,
1,000명 이상의 장인들을 훈련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2022년 5월
마다가스카르에서 300명 이상의 현역 장인이 훈련 중인 새로운 훈련 기회를 얻게 된다.
헬렌 카민스키(Helen Kaminski)는 진실성, 추적 가능성, 투명성 가지고 그들을 교육하게 된다.
모든제품에 가죽제품(모피)을 절대 포함 시키지 않은 친환경적인 제품을 원칙으로 한다고 한다.
헬렌 카민스키(Helen Kaminski) 제품
- 환경 친화적인 소재를 사용
- 호주산 메리노 울
- GRS 인증 직물
- 굿 캐시미어 스탠다드 캐시미어
- 굿 어스 코튼® 및 파이버 트레이스® 기술
2023년 스리랑카 국립 견습 산업 훈련 기관
스리랑카 국립 견습 산업 훈련 기관과 협약을 체결하게 됩니다.
스리랑카에서 코바늘 뜨개질과 땋은 기술을 인정하는 국가 교육 과정을 함께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부가 인정한 자격으로 현재 및 미래 장인의 광범위한 기술 훈련을 인증할 수 있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보람 있는 브랜드가 되어 가고 있다고 하네요.
2023년 9월
포지티브 럭셔리(Positive Luxury)의 버터플라이 마크(Butterfly Mark) 인증을 받았다.
버터플라이 마크는 글로벌 럭셔리 산업의 선도적인 지속 가능성을 인증하는 마크이다.
최신 국제 표준, 글로벌 법률 및 모범 사례 원칙에 의해 뒷받침된다고 말할 수 있다.
럭셔리의 진정한 변화를 만드는 사람들의 상징인 '정상적인' 산업 표준을 뛰어 넘는
브랜드에게 주는 인증인 셈이다.
40년 동안의 상징적인 공예품
- 스타일
- 진실성
- 진정성
- 장인정신
변함없는 품질, 장인 정신 그리고 지속 가능한 그들의 관행들이 충성스러운 고객들을 얻게 됩니다.
헬렌 카민스키 브랜드는 장인적인 정신을 지속하며 미래를 내다보고 윤리적이고 일상적인
럭셔리함을 창조하는데 전념한다고 합니다.
세계적인 명품 모자를 탄생시킨 헬렌 카민스키는 평화로운 노년을 보내고 있는듯 하다
헬렌 마리 카민스키(Helen Marie Kaminski)는 호주 뉴사우스웨일스(NSW)의
호크스베리(Hawkesbury) 강가에서 자연의 무한한 경이로움과 아름다움을 그림을
그리면서 노년을 보내며 있다고 한다. 자신이 그린 작품 전시회도 가끔씩 하는것 같다.
https://stellatv09.tistory.com/entry/%EC%97%90%EB%A5%B4%EB%A9%94%EC%8A%A4
https://stellatv09.tistory.com/entry/melbour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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